미대오빠의 일기장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후기 및 랭킹전 다이아 빨리 달기 본문

게임후기 및 리뷰/엔딩까지 게임리뷰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후기 및 랭킹전 다이아 빨리 달기

미대oppa 2020. 6. 1. 14:24
반응형

추억의 게임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가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왔다!

아주 옛날에 카트라이더가 모바일로 있었는데 조작법의 한계를 못 넘고 폭망 한 걸로 기억한다.

리뉴얼되어 이번에 출시했는데 이번작은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 공들인 티가 나는 게임이랄까..

카트가 이제 모바일 국민게임이 될 가능성이 벌써부터 보인다.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는 모바일 구현이 정말 잘되어있다. 

일단 출시이후 열심히 달려서 랭킹전을 다이아까지 달성해본 후기를 적어본다.

가즈아

랭킹전 팁 - 스피드 개인전이 가장 점수 올리기가 쉬웠다.

다이아까지 해본결과 스피드 개인전이 가장 점수 올리기가 쉬웠고 진행도 빨랐다.

스피드 팀전을 하면 내가 1등을 해도 패배하는 경우 -2점이 생겨서 그다지 팀전을 해야 하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았다. 

그렇다고 개인전은 1등만 해야하는건 아니다. 

PC버전의 경우 스피드 개인전을 하면 경쟁이 무지 치열하다... 웬만해선 상위권에 들기 어려운데 모바일의 경우 달랐다. 이번 모바일 카트라이더는 8명이 함께 달리는데 하위권 2~3명은 AI인지 초보인지 실력이 많이 떨어지는 걸로 보였다

무난하게 1~2등을 하면서 올라올 수 있었다.

그 대신 플래티넘 부턴 5위를 하면 -2점 점수가 떨어지니 주의하기 바란다. 근데 웬만해선 5위까지 떨어질 일이 거의 없다.

다이아부터는 승급까지 점수요구 폭이 매우 증가하기 때문에 다른 콘텐츠도 하면서 천천히 진행해야겠다.

다이아달성
소소한 기록도 볼 수 있다

랭킹전 무과금 카트 추천 : 솔라 

2020년 현재 무과금 기준 "솔라" 가 가장 가성비가 좋다.

풀강화를 해서 쓰고 있는데 나름 만족하고 있다. 

현재 핑크코튼이란 카트가 가장 성능이 좋다고 하는데 이 카트는 과금을 해야 하며 약 10만 원 이상이 깨진다고 하니 무과금 유저는 쳐다보지 않도록 하자 ㅎㅎ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의 장점

1.로딩이 적고 게임 진행이 빠르다. 

2. 굳이 레디나 게임 스타트를 안 해도 자동으로 게임이 시작되니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준다.

3. 카트라이더처럼 0.1초가 중요한 게임에 렉은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렉이 걸린 걸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최적화도 잘 돼있고 부드러운 모션을 모여준다.

4. 깔끔한 유저 인터페이스. 또한 화면이 넘어갈 시 애니메이션도 있어서 눈이 즐겁다. 

5.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이 잘 돼있다. 신규 유저가 하기 꽤 친절한 게임임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의 단점

1.과금을 유도하는 화면이 너무 많아 조금 불편하다. 

원래 카트라이더 자체가 상위카트를 출시하는 식으로 과금을 유도하는데 이건 보상을 받으려고 해도 결제를 하란다 ㅡㅡ 그냥 넘겨버리면 그만이지만 과금 유도 화면을 줄이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결론

카트라이더는 입문은 쉽지만 파고들면 정말 어려운 게임이다. 

(훈련소를 돌면서 그렇게 많은 종류의 드리프트가 있는줄 몰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트라이더를 과거에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은 이번 모바일로 나온 러시 플러스도 꼭 설치해서 해보길 바란다. 친구들이랑 같이 하면 재미가 두배가 되니 꼭 해보자 ㅋㅋ

이번 작품은 조작감도 훌륭해서 pc버전과 큰 차이를 느끼진 못했고 재미도 있어서 난 꾸준히 즐길 생각이다.

총평 9.0/10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