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주식 유튜버 냉철TV분석! 그는 누구인가? PART2 (feat.주식 유튜버 추천) 본문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주식 유튜버 냉철TV분석! 그는 누구인가? PART2 (feat.주식 유튜버 추천)

미대oppa 2021. 1. 29. 13:38
반응형

작년 내가 방송을 볼때까지만 해도 숨은 진주같은 분이랄까?(나만 알고 싶은분) 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냉철님의 통찰력과 분석력에 빠져드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진 것 같다. 

사람들이 고수를 알아보는 눈을 똑같은것 같다. 

냉철TV의 냉철님은 주식업계에선 정말 유명인사가 되었다.

작년 6월 냉철님의 구독자는 7.7만,  

2021년 1월말 현재 구독자는 14만이 넘었다.  짧은기간 동안 거의 2배 성장을 했다. 

 

아마 작년 6월경에 "냉철TV 그는 누구인가 방송보고 느낀점"이라는 글을 썼었는데 조회수가 꽤나 높은 편이라서 사람들이 냉철님에 대해 많이 찾아보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아래 글이다.

2020/06/09 -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 주식 유튜버 냉철TV 그는 누구인가? 방송보고 느낀점 (feat.언젠간 슈퍼개미)

 

주식 유튜버 냉철TV 그는 누구인가? 방송보고 느낀점 (feat.언젠간 슈퍼개미)

 내가 자주 보는 주식 유투버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첫 번째 추천한 창원개미TV 이후 두 번째다. 채널명은 냉철TV이다. 처음엔 뭐하는 분인가 싶었다. 개그방송인지 주식방송인지 헷갈렸다. 냉철

midaeoppa.tistory.com

작년에 냉철님의 유튜브 방송을 보고 솔직하게 느낀점들을 적어보았었다.

그 뒤로 이글은 8개월만에 쓰는글이다.

시간이 어느정도 흘렀고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글로 써보려고 한다. 


1.유튜브 냉철 라이브 방송 매일 진행, 

라이브시간이 평일오전시간대라 직장인인 나는 절대 볼 수가 없다. 그점이 조금 아쉽긴 하다. 직장인인지라 점심시간에 틈날때 듣거나 퇴근시간에 녹화본을 꼭 찾아본다.

라이브 공지를 따로 하는것도 아니고 본인이 하고 싶을때 킨다.(쏘쿨..)

라이브방송을 안할땐 중요한 부동산 계약이 있거나 할때 휴방하는듯 하다. (나 이정도면 찐팬아닌가...?)

반응형

2.방송스타일

방송스타일은 이전과 바뀌지 않았다. 

드립과 개그가 절반이상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한마디로 방송에선 기본적으로 재미를 추구한다.

사람들의 슈퍼챗을 거의 읽어주는 편이고 그거에 따른 질문에 대한 답변도 종종 해준다.

진지하게 종목 집어주고 투자 알려주는 방송을 기대했다면 실망이 클텐데 그런분은 냉철TV와는 맞지 않을것이다. 

"삼성전자 사도될까요?" 이런 질문하면 당연히 대답 안해준다. 

 

3.업로드 되는 영상길이가 무려 2시간! 

유튜브 방송을 하면 보통 보기좋은 액기스만 뽑아서 10분~15분 정도로 편집해서 올리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냉철TV는 그냥 라이브방송 1시간~2시간짜리를 올려버린다. 

아마 추측해보건데 냉철님은 볼사람은 보고 보지 않을 사람은 보지마라 라는 식으로 라이브영상을 무편집해서 통으로 올리시는것 같다. 이 긴 영상속에 시장의 움직임과 섹터, 그리고 종목에 대한 힌트들이 숨어있다. 

방송을 볼때마다 숨은 오아시스를 찾는 느낌이다. 

그렇다고 빠르게 넘겨서도 봐보고 1.5배로도 들어봤는데 집중안하면 이해하기 힘들고 말을 따라가기 어려웠다.

그래서 보통 재생으로 집중해서 본다.

 

4.엄청난 통찰력과 언변

사실 작년에 유튜브를 볼때도 느꼈던 건데 말을 안끊기게 정말 잘하신다 .

얼토당토 안한 것도 아니고 설득력있는 자기만의 논리도 있다. (이게 가장 중요한듯)

김작가TV에서도 나왔는데 김작가가 질문만 하면 냉철님은 대답이 컴퓨터처럼 바로바로 튀어나와서 놀랐다고 한다. 

(심지어 대본도 안봤다는..)

냉철TV 방송을 몇번 보면 이사람의 내공과 지식이 얼마나 탄탄한지 느낄 수 있을것이다. 

 

5.냉철님이 주식을 하는이유는?

주식을 하는 이유는 당연 재테크로 돈을 벌기 위함이겠지만...

그거 외에도 냉철님이 언급하셨지만 자신의 논리가 맞았을때의 희열 때문이며 그게 재밌다고 한다.

하지만 시장의 움직임을 예측하는건 일반인으로썬 너무나 어려운일이기에 솔직히 공감은 안간다.

그리고 유튜브 소통도 돈벌이 보단 재미로 하는 느낌이 크다.

반응형

6.TV프로그램 동치미 출연

형이 거기서 왜나와? 얼굴만 봐도 친근하다. 그리고 역시나 말을 잘함.

출처:=MBN 방송화면 캡처

7. 제목부터가 개그

뭐 이런거에 속는사람은 없겠지만 신규 시청자분들은 개그나 반어법임을 염두해 두고 시청하길 바란다. ㅋㅋ

나름 연기도 잘하시고 영상보면 재미있다.

ㅋㅋㅋㅋㅋㅋ

 

8.매매스타일

주식매매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냉철님말로는 오전장개장하고 1시간이나 2시간정도만 매매하고 주식은 안본다고 한다.

주식 매매할때는 오히려 이런 스타일이 좋다고 생각한다.

하루종일 주식만 쳐다보고 있으면 가격변동에 마음이 너무 휘둘리니까.

그후 라이브방송을 키고 라방이 끝나면 오후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거나 다른 방송 패널로 참석하는 일정을 보내는듯 하다. 

 

9.못알아듣겠으면 실시간채팅과 댓글을 보아라!

냉철님의 설명은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직설적으로 종목을 말하거나 은어(?)와 같이 돌려서 말하기 때문에 알아듣기가 힘든건 사실이다. 

예를 들어 "깠다" 라는 표현을 자주 쓰시는데 방송보는 시청자입장에서 깠다는게 무슨 뜻이지라고 궁금할 수 있다.

(깠다는 표현은 팔았다는 뜻이다.)

물론 충분히 이해는 간다. (냉철님이 대놓고 무슨종목샀다, 이 섹터는 좋게 본다고 언급하는순간 다 따라서 매수하겠지)

그래서 처음 방송을 보는 분은 무슨얘길하는지 모르고 답답할텐데, 그럴땐 실시간 채팅과 댓글을 잘 찾아봐라.

추측성글들이 많지만 퍼즐을 잘 맞춰보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0.냉철 한마디에 시청자들 추측이 압권

오늘 방송을 예로 들면 냉철님이 한마디 던졌다.

"오늘 특수한 건설주 하나 담았어~" 

이 한마디에 채팅창에 각종 추측이 압권이다. 각종 특이한 건설주들이 다 나왔다.

근데 특수건설이라는 종목이 실제로 있다는게 반전..

설마 이건 아니겠지? 큭큭

 

10-2.그래도 모르겠다면? 

"성공을 바라본다" 라는 네이버 블로그에 가면 요약본을 고맙게도 올려주고 계신다. (졸지에 블로그 홍보까지 ㅎㅎ)

여기 링크까지 올리진 않겠지만 검색하면 나온다. 정말 시간이 없다면 거기서 요약본을 보곤 한다. (저도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11.부동산 조언까지 함

시청자가 "어느지역 아파트 매수 어떨까요?" 이런질문에도 친절하게 답변도 해주시고,

부동산 시장에 대해 언급도 많이 한다. 

신기한건 질문과 동시에 답변이 나온다.(대단함)

냉철님은 대체 모르는게 뭐지? 이쪽 방면으론 신이 아닐까 싶다.

 

12.냉철님이 자식들 가정 교육하는게 궁금하다면?

이런 채널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어떻게 하다보니 방송을 보게 되었다. 

이런 채널이 있다. (투기꾼박씨)

아들에게 유치원 열심히 다니도록 훈계하는 가정교육 방송을 보면, 여기서 조차 논리적으로 설명한다 큭큭. 

아들에게 신세계푸드랑 이마트 주식을 사라고 교육하는것도 압권이다. 큭큭

 

13.미국주식과 국내주식 병행, 거기다 부동산까지?!

사실 난 미국주식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냉형때문에 관심이 생기게 됬다. 

냉철님의 스타일은 본인이 밝혔듯 한국주식이 더 자신있다고 말해왔다.

그렇기에 미국주식은 대형주위주로 매매를 하고 있으며, 안전자산으로 보고 끊임없이 모아간다는 마인드로 미국주식을 대한다. 

그럼 냉형은 지금 시점에 테슬라를 보유중일지 궁금하지 않나? 수익보고 고점에서 수익실현한 것으로 보인다. 

 

14. 에피소드 하나

유튜버로 유명한 자청(자수성가 청년)의 계좌를 대신 관리해서 주식 매매를 했다고 한다. 

10억을 투자하여 14억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자청이 사례금을 준다고 했으나 한푼도 받지 않고 거절했다고 한다. 

단지 올바른 투자를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한다. (이런사람이 존재하는게 신기하네) 

이 에피소드가 궁금하다면 자청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조튜브의 계좌를 컨트롤 하고 있는걸로 보인다. 


마치며...

주식유투브 굉장히 많은 채널을 봐왔지만 주식을 어느정도 아시는분이라면 냉철TV 시청을 추천드린다.

폭락장에도 냉철TV를 보면 마음이 안정화 된다고 할까? 그리고 재미가 있다. 

올바른 투자란 무엇인가? 자산분배와 구조에 중요성에 끊임없이 언급한다. 

냉철TV는 앞으로도 꾸준히 시청할 계획이다 .

그리고 바라는게 하나있다. 

냉형이 지금보다 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한다.

2021/01/20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현대차/현대차우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와 협업 호재 (feat.냉철)

2021/01/13 -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 지금 주식 안하면 손해? 개미들이 주식시장에 몰리는 이유(feat.동학개미운동&영웅문)

2020/12/24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미리보는 2021년 넷마블 주가 방향 분석 (feat.세븐나이츠2, 세나레볼루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