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이근 대위 vs 김용호(가세연) 폭로전 진흙탕 싸움 타임라인 정리 본문

뉴스&이슈&생각/누구인가? 인물탐구

이근 대위 vs 김용호(가세연) 폭로전 진흙탕 싸움 타임라인 정리

미대oppa 2020. 10. 20. 13:49
반응형

유튜브 예능 ‘가짜사나이’로 깜짝 스타가 된 이근과 김용호 연예부장의 폭로전이 진흙탕 싸움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 폭로전이 처음부터 지금까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 타임라인을 시간 순서대로 정리해보았다. 


1.이근의 200만원 빚투 의혹

최초 발단이 된 사건이다. 
이근측에서 과거 지인에게 빌렸던 200만원을 갚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었다. 
이근은 돈을 갚았다는 해명 영상을 올렸지만, 추후 그것이 착오였다고 하여 사과영상을 재차 올리게 된다.
그리고 결과적으론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한것으로 끝나게 되었다. 이렇게 훈훈하게 끝나게 되면 좋았겠지만 이게 시작이 될줄은 몰랐다.

2. 김용호 연예부장의 이근 폭로

이후 김용호라는 전직 기자출신의 연예부장이 이근은 거짓말쟁이라고 폭로를 하게 된다.
학력이나 사생활, 미국시민권등 너무 다수의 의혹들을 폭로하여 나열 할 순 없지만 이 폭로로 인해 이근측에서도 해명을 해야할 상황이 오게 된다.

3.이근대위의 해명
이근대위측은 말도 안되는 폭로라며 김용호 측을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고 선언한다. 
자신의 경력사항을 입증하는 UN여권을 인증하는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 하며 해명하게 된다 .

 

 

  
4. 김용호 부장의 재차 폭로(성추행 의혹)
김용호 부장은 지지않고 폭로를 이어나간다. 이번엔 이근이 전과자라고 주장하며 폭로를 하게 된다 .
이근이 지난 2017년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벌금 200만원 확정 판결을 받은 사실을 폭로했다.

5. 이근의 성추행 의혹 대응
이근의 대응은 빨랐다.
“처벌을 받은 적은 있지만, 저는 명백히 어떤 추행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지만 분위기 반전이 되진 않았다. 

6. 김용호 부장의 폭로(폭행 처벌)
김용호 부장은 지난 13일엔 이 대위가 2015년에는 폭행으로도 처벌받았다고 또 폭로했다. 
연이은 사생활 문제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은 이근은 롯데리아를 포함해 출연했던 광고에서 줄줄이 퇴출됐고, 
그가 출연했던 일부 방송도 속속 편집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됐다.
개인적으로 TV에서 이근의 활약을 지켜보고 싶었는데 아쉬운 부분이다. 

7.이근의 이후 대응
이후 이근은 괜찮다는 듯 SNS에 일상사진을 업로드 하는등 여유를 보이게 된다. 
"모두 즐거운 밤 되세요!”등의 메세지를 적으며 팬들을 안심시킨다. 
그리고 얼마 뒤 김용호 부장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게 된다. 

8. 김용호 부장의 계속되는 폭로(스카이다이빙 동료 사망의혹)
김용호 부장의 폭로는 또 계속된다.

과거 스카이다이빙 교관이었던 이근을 또다시 저격했는데, 내용은 이근때문에 스카이다이빙 고객이 사망했다는 폭로였다. 일단 사람이 사망한 사건이기 때문에 정말 민감한 문제인건 맞다.
정확한 증거가 나오진 않았지만 추측성 폭로로 신빙성이 있어보이진 않았다. 

9. 이근의 스카이다이빙 동료 사망 사건 해명
이근은 선을 넘었다며 김용호 부장에게 일침을 가한다. 그리고 사건당시 자신때문에 사망한게 아니라며 유투브 커뮤니티 게시판에 직접 글을 올리게 된다. 이근측은 현재 상당히 분노하게 되었고 추가적인 법적조치를 취할거라고 예고하였다. 

(현재 진행중)

아직도 폭로전은 계속되고 있으며 무엇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나타나지 않았다.  
김용호 부장의 정보력도 좋긴 하지만 보통은 다른사람의 제보를 받아 폭로를 이어가기 때문에 추측성 멘트로 대중들에게 욕을 먹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이근 측도 마찬가지로 질타를 받고 있고 이미지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가 되었다.  


피갤 김계란 활동 중단
가짜사나이 교관 이근으로 부터 파생된 주변 인물도 피해를 받고 있다. 
     
이 시리즈를 기획·제작한 유튜브 피지컬 갤러리 채널의 운영자 ‘김계란’은 활동 중단을 전격 선언하면서
 “출연진과 가족까지 큰 고통을 겪는 것 같아 비참하고 씁쓸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제 유튜브에 올라가 있었던 가짜사나이 방송은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다. 

다음은 김계란의 입장문 전문

최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과 교관진, 나아가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서 사람들의 가십거리와 사회적 이슈로 소비되어가고 있어 그 책임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욕심보다 한참 부족한 제 능력 때문에, 출연진을 포함한 그 가족들까지 큰 고통을 겪는 것 같아 비참하고 씁쓸합니다. 또한 ‘가짜 사나이’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이에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하여 저는 최근 논란에 대한 모든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며 잠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저희 팀원들과 함께 재정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짜 사나이’와 관련된 모든 영상은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게시를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부족함에도 피지컬갤러리 그리고 ‘가짜 사나이’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과 팬 여러분들에게 가장 감사드리며, 많은 논란으로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고개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마치며...

이근대위 vs 김용호 폭로전의 진행상황을 정리해보았다.  

이 승자도 패자도 없는 진흙탕싸움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

결과적으로 이근과 김용호, 그리고 주변인물들 모두 상처만 남는 결과가 되는건 아닐지 안타까운 마음뿐이다. 아직 진실로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으니 무턱댄 추측성 댓글 또는 비방하는 내용은 자제했으면 한다.  

2020/10/20 - [뉴스&이슈&생각] - 여성 징병제 찬성 절반 넘었다! 실현 가능성 있을까?

2020/10/14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드디어 상장, 따상 주가는? 몇연상? (feat. 넷마블 디피씨의 운명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