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코스피 코스닥 폭락에 개미만 매수. 또 동학개미 운동? 파미셀 주식 주가 왜이럴까? 본문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코스피 코스닥 폭락에 개미만 매수. 또 동학개미 운동? 파미셀 주식 주가 왜이럴까?

미대oppa 2020. 9. 23. 16: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 한국증시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이번주 한국증시 등락폭이 커서 힘들어 하실분이 많을 거 같습니다.

아래는 오늘날짜 한국증시 상황입니다. 장초반에 올려주다가 자비없이 내리 꼽네요.

이번에도 속았다고 느끼는 순간, 오후에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완전 병주고 약주고 오전장에 공포분위기가 조성되어서 손절하신 투자자분들 많으셨을것 같습니다 .

"전형적인 개미털기 아냐?"라고 생각해서 매매동향을 봤는데 놀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코스피는 개인이 3280억을 매수했고, 외국인은 -580억, 기관은 무려 -2800억을 매도했습니다.

개인들이 주식투자를 많이 하는 이유, 요새 빚투라고 하죠?
빚내서 투자를 하는 개인이 많다고 합니다. 뉴스에서도 보셨을텐데 정말 안 좋은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해요.주식은 개인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자기의 그릇만큼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은 단기적으로는 재미를 볼 수 있겠지만 결국엔 망해요.주식투자하면 절대 안되는 유형 아래에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020/05/26 -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 주식투자 입문, 이런 사람은 절대 하지 마세요. 실패하는 사람 유형 5가지

 

주식투자 입문, 이런 사람은 절대 하지 마세요. 실패하는 사람 유형 5가지

주식투자 시작해도 될까? 2020년 2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 사태로 코스피 코스닥 폭락을 겪으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너도 나도 주식을 시작했을 텐데요. 이번 기회에 나도 한번 주식

midaeoppa.tistory.com


 

코스닥은 이번주 조정을 받았음에도 843선에 있네요. 올해 3월과 비교하면 거의 지수가 두배가 상승한 시점이네요...

역시 지수는 끝없이 오를 수 없나봅니다. 어쨌든 아름다운 조정은 필요한 법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말입니다... 조정이 끝나질 않는 종목이 있습니다...

파미셀이라는 종목에 주목해봅시다.

파미셀...

제가 요새 매수하고 있는 종목인데 끝도 없는 조정을 거치고 있네요. 주가 흐름을 한번 보시죠.

올해 코로나를 겪고 큰 상승을 주었고 고점을 찍고 내려오고 있는 모양세입니다.

저는 21000~22000원 부근에 첫 매수를 했는데, 지금 18300원까지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면서 부분매수를 하면서 평단가 20500원정도까지 만들긴 했지만 심적으로 힘든 상태네요. 

파미셀은 진단키트 및 유전자 치료제의 원료물질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면서 그 시장을 미국,유럽에 이어 중국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원료 자체가 희소한 것이기 때문에 파미셀이라는 기업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매출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단지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뻥튀기 되는 그런 실체없는 바이오기업과는 완전 다르고 비전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지요. 

하지만.....

9월 들어서 주가는 야금야금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역시... 생각대로 다 되면 주식으로 누구나 성공했겠지요?

일단은 조정을 준다고 생각하고 버티고 있습니다.

기업이 멀쩡한데 조정후엔 다시 상승해줄거라 믿고 있고, 이 하락이 어디까지 갈진 아무도 모를겁니다.

요새 코스닥 코스피의 조정때문에 파미셀도 같이 떨어진다고 생각을 하며, (어느새 파미셀 극찬티가 되어버린...)

파미셀이 상승을 준다면 또 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은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앞두고 있고, 카카오게임즈의 몰락, 그리고 넷마블... 언급할 내용이 많네요. 다음에 뵙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