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펄어비스 주가 떡상! 뉴딜정책 게임주 소리질러!! 존버냐 재매수냐? 본문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펄어비스 주가 떡상! 뉴딜정책 게임주 소리질러!! 존버냐 재매수냐?

미대oppa 2020. 9. 4. 15:39
반응형

펄어비스 주가 드디어 떡상이 나왔습니다.

20.09.04 종가 204300   (+10.6%)

펄어비스를 보유하고 참 피 말리는 정말 긴시간 이었습니다.

펄어비스를 보유한지 1달이 넘은거 같은데 이정도의 상승이 나온것만으로 만족합니다.

오늘 큰폭의 상승으로 인해 보유액의 절반을 매도하였고 수익은 아래 공개해두었습니다. 

몇번이나 글을 쓰면서 펄어비스 좋은소식있을것 같다고 존버를 외쳤지만 주가는 계속 계단식하락이 나왔죠.(눈물)

아래는 펄어비스의 최근 3개월 동향입니다. 

22만을 기점으로 최저 18만원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유지되었습니다. 주주분들 진짜 답답하셨을거 같은데요. 

신뢰감을 잃어버릴때쯤 떡상을 예고할 기사가 어제 나왔습니다.

그게 바로 뉴딜정책 게임주에 펄어비스가 거론된거죠. 

펄어비스가??? 조금 의아하긴 했으나 거론되면 좋은거 아닙니까? ㅎㅎㅎ


뉴딜정책 주요 12개 종목

여튼 아래와 같은 기사를 참조해보면 12개의 종목이 뉴딜정책의 수혜주로 거론 되었습니다.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으로 구성된 '뉴딜지수'가 나온다. 3일 한국거래소는 'KRX BBIG K-뉴딜지수'를 오는 7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업종을 기반으로 개발했다는 게 거래소 설명이다. 이들 업종은 K-뉴딜정책의 핵심 분야로서, 관련 10개 주요 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지난달 말 기준 322조원이다. 코스피 시장의 20.4% 규모다.

'KRX BBIG K-뉴딜지수'는 4개 업종별로 3개 종목씩 모두 12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등 2차전지 업종,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SK바이오팜 등 바이오 업종, 

네이버· 카카오·더존비즈온 등 인터넷 업종,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 등 게임업종이다. 

비중은 모두 12분의 1로 같다.  

자 위와 같이 제가 자주 다뤘던 게임주중 넷마블과 엔씨소프트 펄어비스가 거론되었습니다. 

 

 

게임주 대표 3대장인데요 사실 엔씨소프트는 꾸준히 주가가 올라 왔었지요. 그리고 넷마블은 카카오게임즈 상장과 빅히트엔터 상장 임박을 압두고 주가가 최근 2배가 된 종목입니다.

그렇다면 펄어비스는 어떨까요?

아래 차트처럼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차트를 보더라고 상장 초기에 검은사막으로 이슈를 끌었지만 조금씩 관심에서 사라지고 주가도 18~20만원 언저리에서 놀고 있는 모습입니다. 


펄어비스 대응

19만원대 중반에에 펄어비스를 첫 매수 했지만,

18만원대일때 꾸준히 추가 매수를 하면서 평단가를 낮췄습니다. 

그래도 주가가 계속 빠져서 답답했는데 게임업종으로 분류되서 비교적 저평가되었던 펄어비스가 오늘 떡상이 나온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미 엔씨와 넷마블은 최근 많이 올랐기 때문에 주목받진 않는것 같네요.

펄어비스가 구멍가게도 아니고 이제 신작기대감과 중국 판호기대감, 그리고 뉴딜정책 게임주로 최대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출시전 잘나가던 펄어비스 주가가 과거의 영광을 찾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큽니다. 

그런데 변수가 하나 있다면 미국증시인데요, 

어제 엄청난 폭락이 나왔습니다. 애플 페이스북등 주요 주가가 폭락하는등 미국증시의 폭락은 오늘 오전까지 이슈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닥과 코스피 둘다 큰 하락은 나오지 않아 다행입니다.

하지만 미증시가 상승세가 꺾였기 때문에 이는 한국증시에도 그대로 영향이 갈 것이라고 생각하니 두렵긴 하네요.

그나마 반가운건 펄어비스는 코로나를 겪을때에도 16만원까지 떨어지긴 했지만, 주가가 반토막이 나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여러 정황으로 볼때 펄어비스는 20만원 아래라면 조금씩 주워담아도 좋다는 결론입니다.

만약에 18만원대가 온다해도 조금씩 추가매수하면 나중엔 20만원위로 다시 올라올 주식이라고 생각하고 안심하고 대응하려 합니다. 


마치며, 펄어비스 수익 

오늘 최고점은 아니지만 상승세가 컸기 때문에 오늘 하루 보유액의 절반을 매도하였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홀딩할 것이고 상승이 나와주면 또 부분매도, 20만원 아래로 하락이 나와주면 부분매수로 대응하려고 합니다.

8월은 넷마블과 에이치엘비가 수익에 행복을 주었는데 9월은 그역 할을 펄어비스가 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자 이번 펄어비스 뉴딜정책에 관한 글은 여기서 마치겠으며, 마지막으로 두가지 반성을 하겠습니다.

1.넷마블 전량매도를 한점. (조금이라도 남겼어야 했는데..)

2.메드팩토를 매수하지 않은점 (그야말로 상승세가 미쳤습니다...)

넷마블은 엄청난 고점이긴 하지만 기회된다면 무조건 재매수를 하려합니다. 넷마블에 관련된 이슈있으면 또 돌아오겠습니다.

2020/06/08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펄어비스 주가 하락세 일까? 모바일PD직위 해제 이슈 (수익 인증)

2020/09/01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방탄(BTS)관련주 넷마블, 키이스트, 디피씨 주가(빌보드1위 재료소멸?)

2020/08/25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2020년 8월 주식투자 종목별 수익 후기(넷마블, 한국전력, 에이치엘비)

2020/07/14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넷마블 주가가 미쳤다. 빅히트 최대 수혜주 상장하면 더 오를까? (feat.디피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