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현대차/현대차우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와 협업 호재 (feat.냉철) 본문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현대차/현대차우 기아차 주가 전망. 애플카와 협업 호재 (feat.냉철)

미대oppa 2021. 1. 20. 14:30
반응형

올해 들어 가장 핫한 주식 바로 현대차인데요, 

작년까지만 해도 소외주에 욕을 많이 먹었던 현대차가 갑자기 엄청난 관심을 받게된 이유는 뭘까요?


 현대차 애플과 협업설?

바로 애플카때문입니다. 현대차는 애플과 전기차 협업을 할 것이라는 루머가 며칠전부터 계속 돌았습니다. 기사도 났었는데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은 전기차 생산은 물론 애플카의 핵심인 배터리 개발까지 현대차그룹과 협업을 진행한다.
애플과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혹은 기아차의 미국 공장 가운데 한 곳에서 배터리 개발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카의 출시 시점은 2027년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잠재적 경쟁자로 꼽히는 애플과 현대차그룹의 협력이 최종적으로 성사된다면, 현대차그룹은 생산력과 기술력 모두에서 단숨에 전기차 시장의 선두 반열에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고 평가했네요. 

애플과 협업이라니 초특급 호재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그래서 현대차주주들의 관심이 엄청났을 거 같습니다.

그후로 바로 어제 기아차가 애플카를 생산한다는 기사가 또 터져나왔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기사인데요.

 

장종료후 나온기사들이라 기아차가 시간외 상한가에 갔다는둥 장시작후 상한가다라는 추측들이 나왔습니다. 

기아차는 오늘 장출발후 강하게 19%까지 상승을 했고, 현대차도 5%정도 상승을 했지만 오전10시반 기점으로 슬슬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위는 오늘 9:00~11:00 두시간동안의 차트이며 고가와 저가에 주목하세요.

어쨌든 올해 가장핫한 현대차와 기아차가 전기차 및 애플카로 수면위에 올라왔네요. 

그리고 오늘 갑자기 이런 공시가 나옵니다.

기아 애플카 생산설에 결정된 내용이 없다? 

기아, 애플카 생산설 결정된 내용없음이라는 공시가 나왔습니다. 기아차에서 공식입장이라 이 내용이 진실인것 같군요.

그럼 지금까지 나온 기사들은 뭐죠.?? 단순 찌라시일까요?  

기아차측에서 관련사항 확정되는 대로 1달 이내에 재공시 한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만에 주가방향이 위아래로 요동치는군요.


현대차 투자의견(개인의견이니 참고만)

애플과 엮이고 협업을 하든 안하든 결과적으론 현대차는 장기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기가 몇년이 될진 모르겠지만...)

전기차 시장이 먼미래엔 점점 커질것이고 현대차가 기술력에서 꿀리지 않고 선두주자로 나설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물론 중간중간에 위기는 있겠지만 정말 장기투자라고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이지요.

또한 현대차그룹 정의선회장의 행보와 경영방침도 긍정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자율주행 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자동차의 미래를 위한 부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며 매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서 미래가 밝습니다. 

현대차우의 1년 차트(참 많이도 올랐다..왜 작년에 관심가지지 않았을까?)

 

하지만 전 현대차를 사진 않았고 현대차우에 투자를 시작했는데요, 약간 늦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미래를 보고 조금씩 사모을 계획입니다.

현대차우에 투자한 이유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배당금

현대차의 보통주와 우선주의 배당금인데요, 2019년에 1주당 4000원정도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배당받기 좋은 주식임엔 틀림없네요.

2.현대차 본주와 우선주와의 큰 괴리감

비율로 본다면 최근 1년 사이 상승폭은 비슷하지만 점점 이 본주와 우선주의 괴리감이 줄어든다면 현대차우의 상승폭이 더 높아질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3.미래에 늘어날 전기차 시장/자율주행

전기차같은 친환경적인 차들이 미래에는 의무화 될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미래 전기차시장은 계속 늘어날것은 확실합니다. 

자율주행도 마찬가지고 2025년에 로봇택시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자동차산업시장은 점점 더 커질거에요.

현대차가 적어도 국내시장만큼은 꽉잡고 있고 반응이 좋다면 외국에 수출도 가능하니 장기적인 미래를 보고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현대차, "내년 출시 전기차 명칭 '아이오닉5'…2022년 아이오닉6 내놓을 것" 

현대차측에서 낸 위와 같은 기사를 보니 전기차 출시를 위해 2021년동안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냉철TV에서도 현대차와 현대차우에 대한 언급을 몇번 들었었네요. 냉철님도 올해 현대차 주가는 맑음이라고 해주셨고 작년에 너무 죽을 쏴서 올해는 좋다고 보셨습니다. 역시 냉철님의 통찰력은 대단하다는... 

(냉철님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6/09 -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 주식 유튜버 냉철TV 그는 누구인가? 방송보고 느낀점 (feat.언젠간 슈퍼개미)

 

주식 유튜버 냉철TV 그는 누구인가? 방송보고 느낀점 (feat.언젠간 슈퍼개미)

 내가 자주 보는 주식 유투버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첫 번째 추천한 창원개미TV 이후 두 번째다. 채널명은 냉철TV이다. 처음엔 뭐하는 분인가 싶었다. 개그방송인지 주식방송인지 헷갈렸다. 냉철

midaeoppa.tistory.com

마치며...우리의 삶을 바꿔줄 산업군

현대차 기아차 둘다 단기간에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정상적인 접근으론 이 가격에 매수하는건 자살행위일지도 모르죠.

개미무덤이 될 수 있는 차트지만 장기적으로 접근하는건 괜찮다고 봅니다. 

현대차 주가가 지금보다 한단계 점프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흔들기와 개인털기가 있겠지요. 이런 공포를 이겨내야만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택트관련주로 이젠 AI쪽도 관여하게되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보시면 상승폭이 끝을 알 수 없을정도로 오르고 있고 지금도 상승중입니다. 

미래 포텐으로만 본다면 현대차의 존재자체도 세상을 바꿀만한 기업이 되지 않을까요? (너무 희망고문인가...ㅎㅎ) 

스마트폰의 보급이 우리의 삶을 바꾼것처럼,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 ai가 우리의 삶을 엄청나게 바꿔줄거라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현대차 현대차우 기아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내일 주식이 어떻게 될진 알 수 없지만 종목 한두개쯤은 5년뒤 10년뒤를 보고 적금내듯 투자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배당금도 많이주니까 그건 덤으로)

2021/01/13 -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 지금 주식 안하면 손해? 개미들이 주식시장에 몰리는 이유(feat.동학개미운동&영웅문)

 

지금 주식 안하면 손해? 개미들이 주식시장에 몰리는 이유(feat.동학개미운동&영웅문)

한국 증시 상황이 현재 정상이 아닙니다. 한국주식 코스피와 코스닥이 끝없이 상승하는 가운데 잠시 휴식기에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 현대차 카카오 네이버등 대형주들이 한국증시의 상승을

midaeoppa.tistory.com

2020/09/23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코스피 코스닥 폭락에 개미만 매수. 또 동학개미 운동? 파미셀 주식 주가 왜이럴까?

 

코스피 코스닥 폭락에 개미만 매수. 또 동학개미 운동? 파미셀 주식 주가 왜이럴까?

안녕하세요. 이번주 한국증시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이번주 한국증시 등락폭이 커서 힘들어 하실분이 많을 거 같습니다. 아래는 오늘날짜 한국증시 상황입니다. 장초반에 올려주다가 자비없

midaeoppa.tistory.com

2020/07/17 -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수혜주 LIST 정리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수혜주 LIST 정리

뉴딜정책? 생소한 이야기이긴 한데 이 정책에 따라 주식판이 떠들썩하다. 문재인 정부는 한국형 뉴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 한국판 뉴딜로 2025년까지 160조원을 투자해 고용과 사회 안

midaeopp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