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빅텍, 삼성중공우 주가 급등주의 몰락인가? 본문

주식일기/주식의 깨달음

빅텍, 삼성중공우 주가 급등주의 몰락인가?

미대oppa 2020. 6. 19. 14:31
반응형

요새 코스피 검색어 1위, 코스닥 검색어 1위를 차지 하고 있는 급등주 2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몇 주전에 매드팩토와 브릿지바이오에 대한 글을 적은 적이 있는데요, 

이보다 훨씬 더 미친주식이 나왔습니다. 

바로, 코스피는 삼성중공우   

코스닥은 빅텍 이라는 종목입니다. 주식하시는 분은 요즘 이 두종목을 모를 수가 없겠죠? 이 두종목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우]

삼성중공우는 무려 1달사이에 10배가 넘는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살면서 본 것중 가장 큰 상승인 것 같네요.

말도 안되는 상승

한달만에 5만원이 70만원이 되었습니다.

상한가가 몇번인지 셀수도 없고 거래정지도 여러번 당했지만 계속 오르고 있네요. 

5만원에 가지고 있던 분들중 지금까지 삼성중공우를 보유중인 주주가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6/19 오늘 삼성중공우도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오전에도 또 상한가 960000원을 찍었다가 다시 하한가 근처인 548000을 찍고 다시 위로, 다시 아래로 하락중입니다.

글을 적는 지금도 계속 롤러코스터 몇번을 타고 있네요. ㄷㄷㄷㄷ

하지만 중요한건 일단 상한가가 확실히 풀렸고 매도세가 강해졌기 때문에 왠만해선 진입이 어려워보입니다.

여기서 매수하는건 도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급등하게 된 원인은 조선사의 대규모 수주라고 합니다. 카타르에서 100척, 23조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선을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 3사가 수주했다는 소식 때문이라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런 말도 안되는 상승은 과하다는 생각이다. 

주가가 오른만큼 언제 떨어질지 알 수 없다. 주식의 내일은 알 수 없긴 하지만 오늘 하락이 급락의 신호탄이 아닐까 싶네요.

다음으론 빅텍을 보겠습니다.


[빅텍]

6/19, 14:00 빅텍의 하루 차트입니다. 

하루 고가 14850원, 저가 10650원입니다. 

빅텍과 삼성중공우는 오늘 하루 거의 움직임이 비슷합니다. 

오전 급등후 오후엔 힘이 빠져버렸네요. 어쩜 이렇게 흐름이 똑같은지 신기할 정도입니다. 

 

삼성중공우, 빅텍은 급등주로 승승장구 했지만 오늘을 기점으로 하락으로 추세가 바뀌었습니다.

이를 뒤집긴 힘들어 보이며, 고점에 물리신분들은 아쉽지만 이런 종목은 되도록 매매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보 고수를 떠나 지금 상황에선 오를지 내릴지 아무도 알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말해서 지금 주가가 올라도 너무 너무 너무 올랐다는 생각뿐이네요. 

빅텍의 주가

빅텍의 방산주로 주가가 남북관계에 따라 급변하는 주식입니다.

이번 뉴스에 나온 남북 연락채널이 단절되고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급등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론]

제 생각엔 오늘을 기점으로 코스피와 코스닥의 급등주 두개가 몰락했다고 생각합니다. 

엄청나게 오른만큼 어디까지 내려갈 지 모르는 상태라고 느껴지네요. 물론 또 오를 수도 있습니다만 이런 도박을 하면서 까지 사고 팔고를 하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이런 급등주 매매는 지양하시고 만약 하시더라고 소액으로 접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나저나 메드팩토가 또 오르고 있네요. 다음주에 좋은소식이 나올 지도 모르는데 다음주쯤 한번 더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06/06 - [분류 전체보기] - 메드팩토 & 브릿지바이오, 바이오 쌍두마차 주가 어디까지 올라갈까? (손절 후기)

2020/06/11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주식 물타기로 망하는 과정을 보여드립니다. (feat.에넥스 주가)

 

그럼 다음 주식의 깨달음으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