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오빠의 일기장

30대 직장인 주식 투자, 최근 4개월 실현 손익은? (레이,삼양식품,HDC현산,메리츠화재) 본문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30대 직장인 주식 투자, 최근 4개월 실현 손익은? (레이,삼양식품,HDC현산,메리츠화재)

미대oppa 2021. 7. 19. 11:27
반응형

최근 4개월간 주식 투자 수익을 공개해보려 한다. 

올해들어서는 큰 하락 상승이 없는 횡보장에서 소소한(?) 수익을 내고 있다.

먼저 아래는 최근 4개월 수익을 공개하고, 어떤 종목으로 수익을 냈는지 간단히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한다. 

실현손익

매달 50만원만 벌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주식을 시작했는데 작년 코로나 이후부터 꾸준히 주식 수익을 얻고 있어서 아직까진 괜찮은것 같다. 

나의 총 시드는 7000 정도로 운영되고 있다.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4~5000을 운영하였지만 남는 월급 +수익 등으로 투자금을 꾸준히 늘렸다.  올해는 1억을 만드는게 목표인데 열심히 해야겠다. 

수익을 준 종목들

4개월전까지의 수익을 준 모든 종목들을 찾아보기가 힘들어서, 그냥 최근 1개월에 수익을 준 종목을 찾아보았다. 

최근 1개월 기준 쏠쏠한 수익을 준 종목들은 아래와 같다. 

메리츠화재 - 전량매도

메리츠 화재 투자 아이디어는 급락에 있다. 

보험주같은 안전한 주식을 매수할 찬스로 생각했고 빨간 동그라미 부분에 매수를 했었다.

메리츠는 전량매도를 했는데 더 오를것 같다. 

레이 - 1/3매도, 보유중

레이는 의료장비 회사이다.

아직 추가 상승여력이 남아있다고 판단하여 1/3만 매도를 하였다. 남은 2/3는 34~35000원을 돌파해준다면 또 매도할 의향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1/2 매도, 보유중

HDC현대산업개발은 대형건설사중 DL이앤씨와 더불어 저평가된 주식이다. 

2021.04.20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DL이앤씨 주가에 대한 생각&전략(feat.수익인증/저평가건설주)

 

DL이앤씨 주가에 대한 생각&전략(feat.수익인증/저평가건설주)

2021년 4월은 장이 참 좋다. 코스피 지수도 3200선을 넘어섰고 코스닥도 1000언저리에서 놀고 있다. 지수가 좋은 만큼 4월에 달달한 수익을 안겨준 종목이 있어 소개하려 한다. 바로 DL이앤씨이다. DL

midaeoppa.tistory.com

 

현대산업개발은 보유한지는 3달쯤 된거 같은데 이 종목도 뜻밖의 사건을 겪는다.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713500069&wlog_tag3=naver 

 

광주 붕괴참사 관련 HDC 대표이사도 참고인 조사…“재하도급 몰랐다”

, 16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동구 학동 철거건물 붕괴 사건을 조사 중인 경찰이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를 조사했다. 광주경찰청 수사본부는 지난 11일 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

www.seoul.co.kr

붕괴참사 당시 악재로 주가가 떨어졌는데 난 오히려 HDC현산의 주식을 추가 매수했다.

기업가치를 훼손할 정도의 악재는 아니라 판단했다. 현재는 물량의 1/2 정도를 매도했고 나머지는 보유중이다. 

한샘 - 전량매도

한샘은 per은 높은 편이지만 인테리어 리모델링 최강자로 매수를 했던 종목이다. 

매수하고 계속 하락하여 지겨운 부분이 있었다. 

한샘 매각설 하루전에 매도를 하여 참 아쉬운 부분이 있다.

하루만 기다렸으면 큰 수익을 주었을 텐데 또 하나를 배운것 같다. 

삼양식품 - 1/4매도, 보유중

삼양식품은 전에 언급한적이 있다. 

2021.03.19 - [주식일기/종목별 투자 후기] - 삼양식품 주식 좋아보이는데? 매출 실적 우상향중! 식품 라면주

 

삼양식품 주식 좋아보이는데? 매출 실적 우상향중! 식품 라면주

삼양식품하면 떠오르는 라면은 삼양라면이죠. (불닭볶음면도 있습니다.) 삼양식품 주식이 좋아보여서 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봐왔던 주식인데 먼저 기업 실적을 보시죠. 실적

midaeoppa.tistory.com

삼양식품은 오뚜기 라면값 인상에 대한 기사가 나오고 덩달아 꽤나 큰 상승을 줄때 1/4 정도의 물량을 차익실현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7153166g

 

라면값 결국 오른다…오뚜기, 8월부터 11.9% 인상

라면값 결국 오른다…오뚜기, 8월부터 11.9% 인상, 진라면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인상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으로 불가피"

www.hankyung.com

오뚜기가 올렸으니 농심 삼양도 라면값 올릴것은 확실하다. 더구나 라면 비중이 높기 때문에 매출상승의 기대감은 오히려 오뚜기보다 높다고 생각한다. 

삼양식품은 3,4분기 숫자가 찍히는것 까지 기다려볼 생각이다. 

마치며

간단히 최근 수익금과 종목에 대해 알아봤다.

나는 되도록 한방에 전량 매도하는거 보단 오를때마다 조금 씩 팔면서 상황을 지켜보는 편이다. 

자만하지 않고 꾸준히 수익을 내는게 목표이고 종목섹터는 어느정도 일관적으로 가져가며 몰빵투자는 하지 않으려고 한다.(몰빵하면 멘탈이 남아나질 않음)

보유중인 종목은 하반기까진 보려고 하고 있으며, 수익으로 생긴 현금으로 어떤 종목을 새로 매수했을지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2021.03.23 - [주식일기/공모주 청약 후기] - 공모주 청약 수익 후기(싸이버원,오로스테크,나노씨엠,네오이뮨텍,SK바이오) - 2021.2~3월

 

공모주 청약 수익 후기(싸이버원,오로스테크,나노씨엠,네오이뮨텍,SK바이오) - 2021.2~3월

저는 보유중인 다른 주식들이 있지만, 상승이 나오기 까지 기다리기 지루해서 심심함을 달래는 용도로 공모주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공모주 청약 수익 후기를 그냥 한번에 모아서 적

midaeopp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